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게 하자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보험이라는 게 처음 보험에 가입하기가 힘들고 고민을 많이 하게되서 그렇지, 한번 보험에 가입하고 나면, 그 다음 보험은 훨씬 쉽게 가입해버리는 습성이 있습니다.

또 적립 형 보험이 많다 보니 그냥 저축이나 적금한다는 생각으로 보험을 쉽게 쉽게 늘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늘려만 가다보면 가입하고 첫 몇 달간은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떤 것인지 잘 기억하고 신경을 쓰게 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내가 가입한 보험을 관리하기란 쉽지 않더라고요

한번씩 통장정리를 할 때마다 빠져나간 돈을 보면서 [아 내가 여기도 가입했었지]라고 떠올릴 뿐입니다.

   

여기까지는 제 이야기였지만 다른 분들도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오늘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방법은 한번만 보고 나면 금방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설명을 시작해볼게요

   

1. 손해보험협회로 가자.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한방에 모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손해보험협회]입니다.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간단히 접속할 수 있어요.

   

위의 사진처럼 검색을 하시면 가장 위쪽에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럼 우선손해보험협회로 접속을 해주세요.

   

   

2. 조회 메뉴 찾기

위의 화면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볼 수 있는 첫 화면입니다.

왼쪽에 큰 글씨로 여러 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맨 위에 있는 [보험가입조회]라는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그러면 4개의 조회 메뉴들이 나옵니다.

각각의 메뉴들은 생존자, 사망자, 휴면계좌, 실손 의료 이렇게 나누어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전부 비슷한 조회 방식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우선적으로 생존자 조회부터 해볼게요.

   

   

   

3. 본격적인 조회방법

우선 생존자 보험 조회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메뉴에 들어가면 위의 같은 화면이 딱하고 보입니다.

1번 2번 3번 이런 식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이중에서 2번 끝 쪽을 보면 역삼각형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주세요. (제가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를 해놓았어요. 위 사진을 보고 따라 해 주세요)

   

   

   

역삼각형을 누르면 [2번 인터넷 신청] 메뉴가 펼쳐집니다.

그리고는 [신청하기] 버튼이 나타나는데 이걸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4. 개인정보 적기

보험가입내역조회를 위해서는 자신의 신상정보를 적어야 해요.

화면 가운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휴대전화와 이메일을 적는 공란이 있습니다.

이곳에 자신의 신상정보를 적고, 아래로 쭉 나열되어 있는 약관 동의란 에 체크를 해주시면 조회를 위한 모든 접수가 완료 됩니다.

   

   

   

모든 접수를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조회 접수를 한다고 바로 결과를 만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조회의 결과는 접수한 시간으로 다음날 오후 부 터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까 내일 다시 이 홈페이지로 들어오시면 되요. 늦을 경우 최고로 7일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하니까 조금 시간의 여유를 두고 조회를 하는 게 좋아 보이네요

   

5. 다른 보험도 조회 해보자

4종류의 보험 중에 1개의 조회 방법을 살펴 봤습니다.

나머지 3종류 또한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조회 신청이 가능해요.

   

예를 들어서 위의 사진은 휴면계좌 조회 신청 화면입니다.

앞서 조회신청을 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정도를 입력하고 몇 가지 사항에 동의를 하면 이 또한 조회 신청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위 사이트만 잘 찾아오시면 어렵지 않게 조회하고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어 보이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