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0표시 방법 쉬워요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엑셀은 문서작업을 하는 곳이라면 어디를 막론하고 가장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엑셀을 표 작성을 하는 등의 기초부터 배우지 않고 간단하게 필요한 부분만 배워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주 쉬운 문제임에도 막혀 하시고 어려워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주 간단하지만 예상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는 문제해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엑셀 0표시 방법입니다.

   

   

집이나 늘 쓰던 곳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하던 엑셀인데 다른 곳이나 남의 컴퓨터의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0이 안 적힐 때가 있습니다.   

   

#. 지금부터 왜 그런지, 어떻게 0표시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0이라고 입력을 해보자.

엑셀의 새 문서 창을 열어서 우선 0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위치는 상관없이 0이라고 입력해주세요. 0이 표시되는지 안 되는지 우선 확인해 보겠습니다.

   

   

   

   

0입력이 막힌 경우에는 위의 사진처럼 0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눌러버리면 숫자0이 사라지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속 반복적으로 입력을 해보지만 여전히 사라집니다.

이럴 때는 옵션 조정을 해줘야 합니다.   


   

2. 엑셀 옵션 조정하기

   

   

왼쪽 위에 있는 [파일]이라는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 창이 열립니다.

그러면 하단에 [옵션]창이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 주세요.

   

엑셀 버전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뉴의 디자인만 다를 뿐 [파일] 누르고 [옵션] 메뉴를 찾는 방식은 동일하니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옵션창의 모습입니다.

왼쪽 여러 메뉴 중에서 [고급]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마우스를 조금 내리다 보면

워크시트 표시옵션 중에 [0값이 있는 셀에 0표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 0이 엑셀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서 메뉴를 활성화 시켜 주세요. 그런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확인을 눌러주세요.

   

   

   

옵션조정을 마치면 시트 창에 이전에 입력한 숫자 0이 표시되어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새롭게 시트에 0을 입력해보면 이제는 0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이상으로 엑셀 0표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옵션 조정만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쉬운 엑셀 팁을 들고 올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