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합치기 쉽게 따라 하자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직장에서 사무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놓을 없는 2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엑셀과 아래아 한글과 같은 문서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엑셀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단축키나 사용법을 알고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문서 작성 속도나 정교함에서 많은 차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인 같아요. 특히나 업무 단축을 위해서라도 필수라고 있습니다.

저도 초반에는 정말 엑셀의 자도 몰랐는데, 조금씩 공부를 하면서 배우다 보니까 점점 익숙해진 케이스입니다.

   

동생이 며칠 전에 엑셀 표에 대해서 질문을 해왔습니다. 혼자서 하는데 안 된다는 것이었죠.

동생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엑셀 합치기를 하는데 어려워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었더니, 너무 쉬워 했습니다.

이렇듯 엑셀에는 필수적이지만 아주 간단한 문서 편집 기능들이 더러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합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간단하니 한번만 글을 보시면 금새 따라 할 있습니다.

   

1. 범위지정하기

(사용되는 엑셀 버전은 2007버전입니다.)

직접 제가 셀을 합치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마우스를 이용해서 합치고 싶은 셀들을 선택해주세요.

마우스 클릭을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범위만큼 그어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드래그라고 부릅니다.

   

2. 합치기

마우스를 이용해서 합치고 싶은 범위만큼 드래그를 했다면, 위쪽 메뉴들 봐주세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누르면 엑셀 합치기가 끝이 납니다.

하지만 메뉴에는 4가지 선택 메뉴가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게요.

   

   

저는 처음 예시를 칸에 글자 하나씩 적어서 "엑셀 합치기"라는 글자를 3칸에 걸쳐서 적었습니다.

상태에서 합치기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경고문이 나타납니다.

, 합치기를 경우 1개의 속의 글자만 남고 나머지는 모두 삭제된다는 내용입니다.

우선 확인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랬더니 위의 사진과 같이 셀들이 모두 합해지고 엑셀 합치기 라는 글자 중에서 엑셀 글자만 남아서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렇듯 메뉴 말 그대로 선택한 셀을 병합한 다음 가운데 정렬을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다른 메뉴들도 살펴볼게요 :)


3. 전체 병합하기

이번에는 전체 병합 메뉴를 선택한 모습입니다.

전체 병합의 경우에는 세로줄만 통합이 되고 가로줄은 그대로 남아 있는 있습니다.

   

   

4. 병합하기

이번에는 병합을 선택했습니다.

메뉴는 번째 메뉴와 동일하게 모든 셀을 합쳐버립니다. 다만 다른 점은 가운데 정렬을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5. 분할하기

마지막 메뉴인 분할을 선택해 봤습니다.

분할의 경우에는 합쳐졌던 셀들을 원래의 작은 셀들로 나누는 역할을 합니다.

합치기를 하다가 처음으로 돌아가고 싶거나, 합쳐놓은 셀들이 마음에 들지 않을 사용하면 좋은 메뉴입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셀들을 처음의 모습으로 복귀시켜 줍니다.

   

#. 관련

   

이상으로 각각의 셀들을 합치고 나누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수업이 셀들을 합치고 나누게 됩니다. 이럴 유용하게 있는 아주 간단한 엑셀 팁이었습니다.

한번만 배우면 쉽게 익힐 있지만, 모른다면 햇갈릴 수도 있는 방법이니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아두는 것도 좋은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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