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쉽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어느날 통장 잔고를 확인했는데 자신의 생각보다 잔고가 비어 있을때가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카드의 결제일과 실제 결제일이 틀릴때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는 이유는 카드의 이용기간별 결제일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는 아주좋은 결제수단중 하나이지만 그건 사용자가 절제를 잘했을 때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카드 사용에 있어서 절재를 잘하고 현명한 소비를 하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적으로 자신의 카드 대금이 언제 결제되어 통장에서 빠져나가는지 명확하게 알아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카드 이용기간에 대한 결제일을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카드 중에서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의 표는 

국민카드의 이용기간별 결제일표입니다. 

1) 일단적으로 자신의 월급날 기준으로 해서 전후 날짜에 결제일을 해놓으십니다. 

그렇게 하는것이 자신의 통장에 월급이 들어오고 하루나 이틀 뒤에 카드값이 빠져나가게 되면 그 차액이 명확해지기 때문에 관리하는것이 편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할 경우에는 저 빠져나간 돈이 언제부터 써서 언제 까지 쓴돈인지 직관적으로 알기 힘듭니다. 



위의 표에서 보는것과 같이 결제일별로 이용기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20일날이 월급날이라서 21일날을 결제일로 잡으면 그때 결제되는 금액은 전달의 8일부터 이번달 7일까지 쓴 금액만 결정이 되기 때문에 이번달 10일에 쓴 카드금액은 여전히 빚으로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2) 그래서 전월 1일부터 월말까지 이용기간을 먼저 기준으로 잡고 결제일을 그것에 맞춰 잡으면 사용내역을 알기 편합니다. 

국민은행에서는 이 날짜가 14일 입니다. 결제일을 14일로 해놓으면 딱 전달 한달동안 쓴금액이 통장에서 나가게 됩니다. 


제가 예시로 2가지를 들었지만 자신에게 편한 결제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