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표로 정리해봅니다.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신용카드는 현명하게 사용하면 아주 좋은 지급형태입니다. 

현금을 이용하는 것보다 많은 혜택이 있고 연말정산에도 자동으로 계산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듯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휴대가 편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카드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재테크나 살림살이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자제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만 있다면 카드이용이 자신의 부를 축적하는 데 아주 좋은 수단이 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단계로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의 결제일을 알아서 매달 나가는 지출을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지 이번 달에 소비할 금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결제일별로 가계부 정리를 해 나가는 것이 현명한 소비를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카드사 별로 결제일에 대한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결제일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래의 표만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리표


일반적으로 보통 결제 일자를 두 가지로 설정합니다.

1) 전달 1일 부터 전달 마지막날 까지 사용한 금액의 결제일로 정하자

: 이렇게 전달의 총한달 사용금액을 잡을 경우에는 결제일자가 12일과 13일로 많이 지정하십니다. 

: 이렇게 하면 전달 언제부터 언제까지 사용한 금액인지 확인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2) 사용일에 상관없이 자신의 월급날이나 월급날 다음날로 결제일자를 정한다.

: 이 방법도 많이 쓰십니다. 

: 저번달에 언제 썻는지는 고지서에 표시가 되므로 그냥 내 월급날이나 월급 다음날을 결제일로 설정해서 바로바로 카드값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이렇게 하면 수입과 지출의 구분이 하루안에 확실히 나기 때문에 남은 한달의 지출계획을 짜기 쉽다는 점이 있습니다. 



#. 정리를 해보면 전월의 한달동안 쓴금액을 날짜에 맞춰서 말일기준으로 계산을 하고 싶다면 12일 이나 13일일 결제일로 지정하면 됩니다. 


#. 그렇지 않고 자신의 월급날로 하고 싶다면 위의 표를 보시고 이용기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는 자제력을 가지고 이용할 때 비로서 좋은 화폐지불 방법이 됩니다. 

약 한달뒤에 내통장에서 돈이 나가게 되는 결제 방식때문에 공짜로 물건을 산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된면 안됩니다. 

현명한 소비들 하셔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