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보이앤워터걸4 cooperation game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오늘은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플래시 게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파이어보이앤워터걸4 라고 불리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벌써 4번째 시리즈가 나올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형태는 기본적으로 퍼즐게임을 띄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의 특징이 이것뿐이라면, 제가 추천을 할 이유가 없겠죠.

바로 2인용으로 동시에 게임을 해야 하며,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2캐릭터를 잘 이용해서 협동심을 발휘해야 게임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설명만 들어서는 별로 감이 안 오시죠? 우선 게임을 바로 해보고 다시 리뷰를 이어갈게요

0. 게임 하기(잠시만 기다리시면 PLAY 또는 skip 버튼이 나옵니다.)

 

1. 게임 살펴보기

(로딩이 살짝 있어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아래쪽에 skip 버튼이나 PLAY버튼이 나타나면 눌러주세요.)

화면 가운데 PLAY을 눌러주면 2인 협동 플래시 게임이 시작됩니다.  

   

2. 아주 많은 스테이지

파이어보이앤워터걸4의 경우에는 전작이 3개가 있기 때문에 총 3개의 토튜리얼 스테이지가 존재합니다.

1번으로 묶어놓은 그룹이 토튜리얼 스테이지입니다.2번이 이번 4탄에서 새로 나온 스테이지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토튜리얼을 플레이 해서 게임방법을 모두 익혀주시는 것이 좋아요.


3. 토튜리얼 분석하기

: 그럼 지금부터 토튜리얼 스테이지를 분석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게임의 첫 장면 입니다.

파이어보이와 워터걸이 보입니다. 파이어보이의 경우에는 방향키를 이용해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워터걸은 키보드 왼쪽을 이용하면 됩니다.

   

첫 번째 장애물은 웅덩이 입니다. 같은 색깔의 웅덩이와 같은 색깔의 보석을 먹어서 점수를 올릴 수 있어요.

다른 색깔로 들어가면 그대로 게임이 끝납니다. 둘 중 한 명이라도 실수하면 그대로 끝이에요.

   

   

   

   

- 두 번째 층에는 녹색 웅덩이와 레버가 보입니다.

녹색웅덩이는 무조건 적으로 피해주세요. 파이어보이와 워터걸 둘 다 모두 죽어버리는 웅덩이 입니다.

   

- 레버의 경우 몸으로 밀어서 움직여 주세요.

그러면 레버와 같은 색깔을 하고 있는 선반이 움직여서 다음 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보라색 버튼입니다.

이 버튼은 누르고 있으면 선반이 내려오지만 버튼에서 내려오면 다시 올라가 버립니다.

한 명씩 번갈아 가면서 눌러 주세요. 위 층에도 레버가 있기 때문에 한 명씩 차분히 올라 가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워터걸이 보라색 버튼을 누르는 사이에 파이어보이가 위로 올라간 후 다시 누르는 방식으로 이 구간을 통과했습니다.

   

   

이번에는 상자를 움직여서 화살표로 표시한 곳까지 가져다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지 저 상자를 밟고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그냥은 못 올라 갑니다.

그럼 게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토튜리얼이지만 실패를 한 모습입니다.

박스를 잘 밀어서 현재 파이어보이가 있는 곳까지 옮겨야 하지만, 실패를 했습니다.

   

이렇게 실패를 하게 되면 그 스테이지를 넘어갈 수 없습니다.

다시 해야 하죠. 저는 여기서 죽었지만 여러분들은 전체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 하실 수 있을 거에요

   

#. 관련 글

   

이상으로 파이어보이앤워터걸 이라는 2인용 협동게임을 즐겨봤습니다.

2인용으로 나왔지만 혼자서도 두 캐릭터를 조정하면서 스테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 도전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