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올리는법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서 계속해서 네이버 블로그 tip들을 배워볼까 해요 :)

종종 필요한 정보가 있어서 검색을 하다 보면 블로그나 카페에 첨부파일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에만 걸리지 않는다면 이러한 첨부파일들은 도움이 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글이나 그림으로 정보의 전달이 가능할 경우도 많지만 따로 첨부파일이 있으면 더 좋은 글이 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이용을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그 방법을 공유해 볼게요

   

대부분의 카페나 다른 종류의 블로그에서는 이러한 첨부파일을 올릴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할 때 첨부파일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글쓰기 화면으로 가자.

- 자신의 블로그에 첨부파일을 올리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블로그로 가주세요.

그리고 [포스트쓰기]를 이용해서 글 편집화면으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잘 아시겠지만 첫 화면 왼쪽을 보시면 포스트 쓰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글쓰기 화면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2. 파일 선택하기

- 위의 화면은 글쓰기 에디터에 들어온 모습입니다. 위쪽을 보시면 글쓰기를 도와주는 여러 메뉴들이 보입니다.

이중에서 [파일]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를 이용해서 파일을 블로그에 올릴 수 있습니다.

   

   

- 파일 버튼을 누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새로운 팝업 창이 하나 추가로 나타납니다.

이 메뉴 창에 있는 [파일추가]버튼을 눌러서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골라서 첨부파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첨부파일로 지정할 수 있는 파일은 내 컴퓨터뿐만 아니라 n드라이브에서도 고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네이버 블로그는 자사의 서비스와 여러 연계된 편리함을 보여줍니다.)


3. 첨부파일 확인하기

- 그렇게 올리고 싶은 파일을 골랐으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업로드 창이 나타나서 내가 선택한 파일을 서버에 올리는 장면이 나타납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첨부파일이 내 글 안에 들어가 있는걸 볼 수 있어요

   

- 이제 부터는 평범하게 글을 쓰고 발행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첨부파일의 위치가 항상 정해져 있습니다. 글의 오른쪽 위를 보시면 이 글에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일의 숫자가 몇 개가 되든 항상 저 위치에서 첨부파일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또한 내려 받기도 할 수 있습니다.

- 내가 쓴 글의 맥락에 따라 첨부파일의 위치를 달리하면 좋겠다고도 생각이 들지만 항상 저 위치에 첨부파일은 고정이 되서 업로드가 됩니다.

- 하지만 이렇게 지정된 위치에 있기 때문에 내려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어디에 있는지 찾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