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pc버전(여러 가지 버전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한 번에 한 장씩 사진을 올리는 가벼운 느낌의 SNS입니다.

사진이나 간단한 동영상이 주 컨탠츠이다 보니 다른 SNS들 보다는 가볍지만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해시 태그라는 걸 이용해서 검색을 하다 보니, 내 주변인들과 같이 즐기는 SNS가 아니라 전혀 모르는 사람과도 쉽게 쉽게 교류를 할 수 있는 SNS라고 할 수 있어요.

   

최근 이러한 인스타그램의 인기가 높아지다 보니 인스타그램을 pc로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역시나 pc버전으로도 즐길 수 있더라고요.

   

그런데 이런 pc 버전에도 여러 가지 버전이 있더라고요.

오늘 살펴본 pc버전의 인스타는 총 4종류입니다. 생각 보다 많죠? 저는 공식웹사이트만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하나씩 살펴 봤습니다. 각 사이트의 장단점을 간략하게나마 적어 봤어요

그럼 시작합니다.

   

1. 공식 인스타그램 pc버전

우선 첫 번째로 둘러볼 인스타그램 pc버전은 공식 인스타 웹사이트입니다.

접속방법은 간단해요. 컴퓨터를 이용해서 인터넷 검색사이트에서 위의 사진과 같이 검색을 해주시면 되요.

그러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공식 인스타그램 pc버전으로 접속을 하게 됩니다.

   

   

   

- 우선 공식 인스타그램 pc버전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자신의 계정이 있어야 둘러보기를 할 수 있어요.

- 그러므로 pc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먼저 모바일 버전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 인스타그램 pc버전에 로그인을 한 모습입니다.

- 1번이라고 표시한 화면 가운데 있는 검색 창을 통해서 해시태그를 검색할 수 있어요.

: 저는 먹스타그램이라고 입력을 해봤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최신 순으로 나오지만 pc버전의 경우에는 인기게시물이 우선적으로 10개 정도 나온 뒤에 최신 순 정렬로 사진이 나왔어요.

   

- 2번은 자신의 아이디입니다.

: 내 아이디를 누르면 자신의 홈으로 가서 사진을 올리거나 자신이 업로드를 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 요즘에 인스타그램이 너무 유명해져서 쓸데없는 광고들이 너무 많이 나와요. 먹스타그램이라고 검색을 해도 음식과 전혀 상관없는 광고들이 넘쳐나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네요

     

2. 코스타그램

두 번째는 코스타그램입니다.

공식 인스타그램은 아니고 약간 변형된 모습으로 인스타그램pc버전과 거의 유사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접속 방법도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위의 사진과 같이 검색 사이트에서 입력을 하면 어렵지 않게 접속을 할 수 있어요.

   

   

제가 두 번째로 코스타그램을 소개하는 이유는 바로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없어도 구경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코스타그램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오른쪽을 보면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 하나는 원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구경하기 버튼입니다.

- 이 구경하기 버튼을 누르면 굳이 아이디가 없어도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가볍게 pc버전을 이용해서 사진을 보고 싶다면 괜찮은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 강아지라고 검색을 한 모습입니다.

- 코스타그램은 왼쪽에 검색 사이드 바가 있어서 이걸 이용해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 수익 모델이 따로 없어서 그런지 기본 광고와 검색 결과 속의 사진 필터 등이 별로 없는 점이 조금 불편했어요.

그래도 아이디 없이 검색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네요.

   

   

3. 인스타넷

세 번째는 인스타넷 이라는 웹사이트입니다.

코스타그램과 비슷하게 인스타그램을 연동시켜서 보여주는 pc버전의 인스타그램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생겼는지 상당히 웹사이트가 잘 꾸며져 있고 깔끔합니다.

   

- 최고의 장점으로는 광고가 거의 없다는 점이네요. 필터가 잘 작동을 하는 듯 보였습니다.

-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진의 양과 정보도 아주 많아서 좋았습니다.

- 사진 검색을 위한 pc버전을 하나만 선택하라면 저는 인스타넷을 고르겠습니다.

   

   

4. 태그스퀘어

태그 스퀘어는 해시태그를 이용한 또 다른 SNS pc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용방식이나 구성 면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과는 비슷하지만 전혀 별개의 SNS이기 때문에 이용자가 적은 게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도 있어요. 

- 하지만 위에 사진에서 보시듯이 충분히 많은 사용자들이 있어요.

   

#. 이상으로 4종류의 인스타그램 pc버전의 웹사이트를 살펴봤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각 기의 장 단점들이 있으니 쭉 보시고 자신에게 맞다 싶은 웹사이트를 이용해보시면 될듯해요

그럼 재미있는 해시 태그 놀이 하시길 바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