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지도를 활용해보자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네이버 블로그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여러 글과 사진을 올리면서 멋진 곳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럴 때 좀더 자세한 위치나 구역을 가리키기 위해서 지도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했습니다.

생각만 할 뿐 찾아보지는 않았는데 알고 보니 이미 이러한 서비스를 하고 있더라고요.

(오래 전부터 했지만 저만 모르는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도 할 겸해서 네이버 블로그 지도 사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지도 메뉴를 불러보자.

위의 화면은 네이버 블로그의 글쓰기 화면입니다.

화면 위쪽으로 글쓰기를 도와주는 여러 메뉴들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국내와 해외]라는 버튼이 있어요.

이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에 지도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을 소개 하고 싶다면 1번을 해외의 지명이나 위치를 소개하고 싶다면 2번을 눌러주세요.

저는 1번을 눌러서 지도의 기능을 알아볼게요. 해외도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지명 찾기

- 위 화면은 지도 첨부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자신이 첨부하고 싶은 지역의 장소 명이나 주소를 왼쪽 검색 창에 입력을 해주세요.

   

- 저의 경우에는 설명을 위해서 1번 위치에 [첨성대]를 입력했습니다. 그랬더니 2번과 같이 아주 많은 첨성대 이름을 가진 지명들이 나왔습니다. 장소로만 54건이 검색 되었네요.

: 이중에서 자신이 찾는 지명을 선택해주세요. 너무 많다면 지명을 세분화 해서 입력을 하거나 주소를 입력하면 정확합니다. (저는 a 첨성대를 클릭했습니다.)

   

   

- 저는 제일 위에 있는 첨성대를 클릭했어요. 그랬더니 이렇게 내가 찾는 첨성대가 확대되면서 한눈에 보기 좋게 오른쪽 지도에 표시가 되었습니다.

- 자신이 찾는 지명이나 장소가 확정되었다면 아래쪽에 있는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

    

3. 지도 꾸미기

- 그냥 첨부를 해도 되지만 지도를 꾸밀 수 있습니다.

왼쪽에 핀 표시를 이용해서 지도 안의 보이는 지점을 꾸밀 수 있어요. 지도안의 첨성대 글자의 경우에는 자동을 입력된 표식이지만 첨성대3거리의 경우에는 제가 임의로 꾸미기를 통해서 넣은 아이콘의 모습입니다.

   

 

- 위의 사진과 같이 첨부방식을 기본형, 가로형, 세로형, 미니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음영이 진 부분은 지도에 포함이 안 되는 부분이니 잘 확인해서 첨부하도록 하세요.)

   

- 모든 지도 꾸미기가 완료 되었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서 내 블로그에 첨부시켜 주면 됩니다.

   

   

4. 지도 삽입하고 확인하기

- 지도 페이지를 통해서 꾸밈까지 마친 지도가 블로그 글 편집 창에 입력이 된 모습입니다.

- 금방 전까지 열심히 꾸몄지만 어떤 식으로 첨부가 되는지 눈으로 확인이 힘든 상황입니다.

그리고 한번 이렇게 등록을 해버리면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최초 지도 꾸미기 페이지에서 완벽하게 수정을 한 다음에 글에 등록을 시켜 주세요.

   

   

- 글 편집 화면에서는 내가 만들어 놓은 지도를 다시 확인할 수 없습니다.

- 그래서 글 미리 보기를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내가 만든 지도가 블로그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 이상으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도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지도는 많은 정보를 정교하게 포함하고 있는 정보의 집합체입니다. 그래서 한 장의 그림만으로도 내 포스팅이 더 풍성해 질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수 있어요. 그러니 꼭 활용을 한번 해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