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어본페이지목록(보기와 삭제)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여러 사이트를 이동하게 됩니다.

내가 해당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직접 검색을 하거나,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서 웹사이트를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말고, 링크를 타고 타고, 아니면 광고를 타고 타고 넘어가서 홈페이지를 구경하는 경우도 부지기수입니다.

내가 자주 가거나 직접 입력을 한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도 기억이 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우연히 들어간 사이트에 다시 한번 재 접속 하기란 제 기억력이 도와주질 않습니다.


그러나 걱정 마세요. 인터넷 브라우저는 우리의 모든 흔적들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뭔가 무서운듯한 말투네요. 흡사 나는 니가 지난 여름에 한일을 알고 있다. 뭐 이런 영화의 카피가 생각납니다.)

   

즉 간단한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어제 갔던, 그제 우연히 들렸던 웹사이트가 어딘지 전부 알 수 있어요! (동생 컴퓨터에서 써먹어 봐야겠군요. ㅋㅋㅋ)

그럼 어떻게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즐겨 찾기를 찾아주세요

: 익스플로러 8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인터넷 창을 켜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위나 오른쪽을 봐주시면 즐겨 찾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익스플로러 9이상의 버전에서는 [즐겨 찾기]라는 단어가 없고, 그냥 별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주시면 되요. 그 이후의 과정은 익스플로러 8이나 9나 거의 똑같습니다.

   

   

2.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보자

즐겨 찾기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여러 탭이 나옵니다.

3가지의 탭 중에서 [열어본 페이지 목록]이라는 탭을 눌러주세요.

벌써 탭의 제목에서부터 어떤 기능의 탭인지 감이 오시죠? 바로 내가 열어본 페이지를 모아놓은 항목입니다.

   

3. 날짜 별 정렬

기본적으로 이렇게 날짜순 정렬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요일을 누르면 그 날짜에 사용한 인터넷 주소들이 나와요.

저의 경우에는 익스플로러를 잘 사용하지 않다 보니 화요일에 4군데 밖에 들리지 않았네요.

   

 

 

4. 다른 정렬 방법으로 보기

[날짜순 보기]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누르면 다른 정렬 방식도 확인 할 수 있어요.

사이트 순으로 보는 것도 있고, 자주 열어본 사이트 순으로 정렬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음. 진짜 개인컴퓨터의 경우에는 조심해야겠네요. 정말 보안에 취약한 모습입니다.

얼른 동생 컴퓨터에 써먹어 봐야겠어요 :) 한번 써먹고, 의기양양하게 가르쳐 주면서 보안에 신경써라고 한마디 해줘야겠습니다.

   

   

5. 열어본페이지목록 삭제하기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삭제하는 방식은 간단합니다.

삭제하고 싶은 인터넷 주소 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삭제]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그럼 그걸 선택해 주시면 깔끔하게 삭제가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3일에 한번 정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컴퓨터와 인터넷 속도향상을 위해서 페이지 목록을 한번씩 삭제합니다.

   

이러한 기록들이 너무 많이 남으면 내 흔적들이 남는 것도 문제지만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면도 있어요.

그러니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시는 게 좋아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