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앞 주머니 위에 작은 포켓주머니가 있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소마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궁금증에서 시작된 물음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바로 청바지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청바지를 보면 꼭 앞쪽 바지주머니 위에 조그마한 포켓주머니가 별도로 있습니다.

과연 이 조그만 주머니의 정체는 뭘까요?

뭘 넣을 수도 없어 보이는데 수많은 청바지 브랜드들은 여전히 이 주머니를 만들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주머니입니다.

이러한 포켓이 있는 이유를 생각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손가락 두 개 정도가 들어가는 포켓주머니가 있는가 하면,

최근에는 아예 디자인으로만 전락해 버려서 거의 구멍이 없이 나오는 주머니들도 있습니다.

   

   

#. 왜 이런 디자인이 생긴 걸까요?

   

   

그 이유는 청바지가 최초 유행하던 시절에는 남자들이 주로 청바지를 입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성을 위한 시계 포켓을 따로 만들었던 게 이 주머니의 시초라고 하네요.

   

   


1) 예전 시계는 현대의 손목에 차는 시계가 아닌 들고 다니는 시계가 대부분이었다고 합니다.


2) 그래서 시계 주머니를 만들었고, 이게 잘팔리다보니 너도나도 청바지에는 시계주머니가 공식처럼 달렸습니다.

   

3) 현재로 오면서 손목시계의 비중이 늘면서, 이 포켓도 디자인적인 면을 강조하게 바뀌었고,

4) 점점 작아지면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네요 :)
 

   

   

#. 요즘에는 뭘 넣고 다닐까요?

   

그래서 미국인을 대상으로 최근 청바지 포켓 주머니에 뭘 넣고 다니냐는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 1위 : 동전

- 2위 : 지폐

- 3위 : 콘돔 이라고 하네요!!

뭔가 엄청 개방적이고 멋진 나라네요 :)

   

#. 관련 글

이상으로 청바지 포켓주머니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봤습니다.

또 재미난 소재가 있으면 글로 적어볼게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 &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1초의 투자가 

글쓴이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